NATO, 핀란드·스웨덴 합류 초청 “러시아는.

NATO, 핀란드·스웨덴 합류 초청 “러시아는 직접적인 위협”

사빈 시볼드와 로빈 에모트

마드리드 (로이터) – 나토는 수요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헬싱키와 스톡홀름이 전통적 중립을 버리도록 압력을 가한 후 수십 년 만에 유럽 안보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인 군사 동맹에 스웨덴과 핀란드를 초대했습니다.

NATO

코인파워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30개 동맹국은 마드리드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결정을 내렸고 러시아를 공식적으로 “동맹국의 안보에 가장 중요하고 직접적인 위협”으로 받아들이기로 합의했다.more news

NATO 지도자들은 선언문에서 터키가 핀란드와 스웨덴 가입에 대한 거부권을 해제한 후 “오늘 우리는 핀란드와 스웨덴을 NATO 회원국으로 초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동맹국 의회의 비준에는 최대 1년이 걸릴 것으로 보이지만 일단 비준이 완료되면 핀란드와 스웨덴은 NATO의 5조 집단방위 조항의 적용을 받아 미국의 핵 보호 우산 하에 놓이게 됩니다.

스톨텐베르그는 “핀란드와 스웨덴을 포함한 모든 동맹국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동안 동맹국은 북유럽 지역에서 병력을 늘리고 스웨덴과 핀란드를 안심시키기 위해 발트해에서 더 많은 군사 훈련과 해군 순찰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화요일 마드리드에서 4시간 동안 회담을 한 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핀란드와 스웨덴 대통령과 함께 두

북유럽 국가가 테러에 대한 우려로 인해 앙카라가 지난 5월에 부과한 터키의 거부권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일련의 안보 조치에 동의했습니다.

NATO, 핀란드·스웨덴

북대서양조약기구는 소련의 위협을 방어하기 위해 194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러시아의 2월 24일 우크라이나 침공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시절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실패와 내부 갈등 이후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연설에서 “우리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당신은 승리하지 못할 것’이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넷볼 동맹국은 또한 10년 만에 NATO의 첫 번째 새로운 전략 개념인 마스터 계획 문서에 동의했습니다.

이전에 NATO의 전략적 파트너로 분류되었던 러시아는 이제 NATO의 주요 위협으로 식별됩니다.

알렉산드르 드 크루 벨기에 총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서구식 삶의 방식에 직접적인 위협이 됐다”고 덧붙였다.

계획 문서는 또한 중국을 처음으로 도전 과제로 언급하여 30개 동맹국이 중국을 온화한 무역 파트너에서 북극에서

사이버 공간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경쟁자로 변화시키는 것을 처리할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트해 연안 지역에서 NATO 영토에 대한 공격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불러일으킨 러시아와 달리 중국

은 적이 아니라고 NATO 지도자들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Stoltenberg는 중국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할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러시아는 이를 “특별 작전”이라고 말했습니다. 회담에서 NATO는 이미 무기에 수십억 달러를 약속한 것 외에도 우크라이나에 대한 장기 지원 패키지에 동의했습니다. 재정 지원.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키예프에 무기가 계속 공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키예프는 러시아 포병을 압도하는 데

도움을 구하고 있으며, 특히 러시아가 서서히 소모전을 펼치고 있는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