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일주일간의 불확실성 끝에 총리

파키스탄 일주일간 끝에 총리 선출

파키스탄 일주일간

파키스탄의회는 일요일 이른 시간에 임란 칸이 불신임 투표에서 축출된 후 셰바즈 샤리프를 새로운
총리로 선출했습니다.

칸을 축출하기 위해 노력했던 야당 연정 대표는 의회에서 다수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Shehbaz Sharif는 이제 2023년 8월 선거가 끝날 때까지 유지될 수 있는 새 정부를 구성하게 됩니다.

69세의 Mr Khan은 며칠간의 정치적 드라마 끝에 투표에서 퇴출되었습니다.

그는 의회를 해산하고 즉각적인 선거를 요구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불신임 법안을 제출하려는 이전의
시도를 차단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대법원은 그의 행동이 위헌이라는 야당의 청원을 인정하고 불신임 투표를 진행하라고 명령했다.
월요일 샤리프는 의회에서 반대 없이 선출되었으며 파키스탄의 23번째 총리가 됩니다.

파키스탄

라이벌 후보인 샤 마흐무드 쿠레시(Shah Mahmood Qureshi)는

칸이 이끄는 파키스탄 테릭-에-인사프(Tehreek-e-Insaf) 정당이 의회 표결을 보이콧하고 파업을 벌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전 총리와 그의 당의 의원 대부분은 투표를 앞두고 자리에서 물러났다.
셰바즈 샤리프(70)는 2018년 임란 칸(Imran Khan)이 집권하기 전에 파키스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펀자브(Punjab) 지방의 총리를 역임했다. 인프라를 크게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를 후임자 Usman Buzdar와 비교하여 자격이 부족하고 무능하다고 널리 비웃었습니다. Imran Khan이 Buzdar를 교체하기를 거부한 것에 대한 분노는 Khan과 그의 이전에 가까운 동맹이었던 파키스탄 군대 사이에 균열이 발생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Shehbaz Sharif는 항상 세 차례 총리를 역임한 그의 형인 Nawaz Sharif의 그늘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Nawaz는 그의 축출 후 군대를 공개적으로 비판했지만 Shehbaz는 “기득권”과의 화해를 선호했습니다.

그의 형제와 마찬가지로 Shehbaz도 부패 혐의에 직면했으며 Khan의 재임 기간 동안 감옥에서 오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는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지 않았으며 혐의가 정치적 동기라고 주장합니다.
Shehbaz Sharif의 아들인 Hamza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펀자브주의 차기 총리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임란 칸의 지지자들은 샤리프 가문을 역사에 남기고 싶은 “구 파키스탄” 왕조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그가 해임된 후 주요 도시에서 지지자들이 시위를 벌인 임란 칸은 여전히 ​​그의 해임에 대해 “외국의 음모”를 비난하고 있다.

그는 증거 없이 그의 경쟁자들이 아프가니스탄, 러시아, 중국에 대한 외교 정책 때문에 자신을 제거하기
위해 미국과 공모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워싱턴은 이를 강력히 부인했다. 그러나 전 국제 크리켓 선수의
주장은 많은 그의 지지자들이 품고 있는 반미 감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트위터에서 목격된 군중이 파키스탄 역사상 가장 큰 규모라고 밝혔습니다. 이 주장은 독립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