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민주공화국 군인 총에 맞아 사망

콩고민주공화국 군인 총에 맞아 사망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온 군인이 르완다 국경을 넘어 총격을 가한 후 인근 르완다에서 경찰에 의해 사망했다고 르완다 관리들이 밝혔다.

이번 사건은 양국 간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발생했다.

콩고민주공화국은 르완다가 콩고 반군을 지원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모든 무역 및 협력 협정을 중단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군인

파워볼사이트 르완다는 이번 주에 국경 도시 부나가나를 장악한 M23 반군에 대한 지원을 부인했습니다.

금요일 아침, AK-47로 무장한 콩고 군인이 르완다에서 25미터 떨어진 곳에서 보안 요원과 민간인에게 발포하여 경찰관 2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르완다 군이 밝혔습니다.

르완다 경찰이 자기 방어를 위해 총을 맞고 병사를 살해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관리들은 “사건”을 확인했지만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고 AP통신은 전했다.

군인이 인근 콩고의 고마 시로 돌아갔을 때 사람들이 구급차를 둘러싸고 “영웅, 영웅”을 외쳤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그 주 초 도시에서 반 르완다 시위는 르완다를 약탈하는 결과를 낳았다. -소유 상점. more news

월요일에 부나가나를 함락시킨 후, 콩고 정부는 이웃 국가를 “침략”이라고 비난했습니다.

Patrick Muyaya 대변인은 BBC의 Focus on Africa 라디오 프로그램에 콩고 측에서 2명의 르완다 군인이 체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르완다가 이 운동을 지원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무야야 총리는 “우리는 [르완다]와의 전쟁을 원하지 않고 그들과 싸우고 싶지도 않지만 르완다 정부를 압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국은 현지 시간으로 15:00~06:00 사이에 르완다와의 국경도 폐쇄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군인

르완다는 M23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말했고 DR 콩고에 대해 반론을 제기했습니다.

투치족이 이끄는 M23 그룹은 2012년에 콩고민주공화국 동부에서 광물이 풍부한 지역에서 싸우는 수많은 민병대 중 하나로 등장했습니다.

그것은 한 지점에서 잠시 고마를 함락시켰고, 그 지역에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당시 정부와 유엔 전문가들은 르완다가 M23을 지원했다고 밝혔지만 혐의는 부인했다. 르완다 정부도 투치족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M23의 반란은 2013년에 끝났지만 최근 몇 달 동안 그룹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수만 명의 사람들이 더 넓은 지역을 불안정하게 만들 위협이 되는 전투를 피해 달아났습니다.

7인으로 구성된 동아프리카 공동체의 현 의장인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은 “평화 시행”을 위해 콩고민주공화국에 지역군을 배치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수백만 명이 전투와 질병으로 목숨을 잃은 “아프리카의 1차 세계 대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요일 아침에 AK-47로 무장한 콩고 군인이 르완다에서 25미터 떨어진 곳에서 발포한 후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르완다 군은 성명에서 보안 요원과 민간인이 경찰관 2명을 부상시켰다고 밝혔다.

르완다 경찰이 자기 방어를 위해 총을 맞고 병사를 살해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관리들은 “사건”을 확인했지만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고 AP통신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