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말 카슈끄지 아내, 페가수스

자말 카슈끄지 아내, 페가수스 스파이웨어로 NSO 그룹 고소

자말 카슈끄지

서울 오피 Hanan Elatr는 또한 그녀에 대한 감시 시도 혐의로 사우디와 UAE 정부를 고소할 계획입니다.

피살된 사우디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의 아내가 이스라엘 회사의 페가수스 소프트웨어의

표적이 됐다고 주장하며 스파이웨어 제조사 NSO 그룹을 상대로 미국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Hanan Elatr(52세)는 또한 자신의 휴대전화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려는 시도에 연루된 혐의로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 정부를 고소할 계획입니다.

그녀는 사건에 대한 증거를 수집하려는 그녀의 시도에 대해 비사법적 살인에 대한

특별 보고관 역할로 살인을 조사한 전 유엔 관리인 Agnès Callamard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정치적 망명을 신청한 미국에 있는 Elatr는 그녀의 사건을 돕기 위해 터키 당국이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남편 소유의 휴대전화 2대, iPad 및 노트북을 회수하려고 합니다.

광고
그녀는 “이 끔찍한 범죄에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책임을 묻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편은 평화로운 사람이었습니다. 나는 미국의 정의를 믿습니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카슈끄지는 2018년 10월 이스탄불에 있는 사우디 영사관에서 살해당했다.

자말 카슈끄지

미 정보당국은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살해를 승인했다고 결론지었지만

사우디 정부를 위해 일하는 관리들이 저지른 … 사우디 정부는 살인을 자행한 남성 11명을 기소하고 그 중 5명에게 사형을 선고했지만 사형 선고는 나중에 뒤집혔다.

작년에 가디언과 페가수스 프로젝트의 파트너가 공동 조사한 결과 NSO의 고객이

남편이 죽기 몇 달 전인 2017년 11월에서 2018년 4월 사이에 엘라트르를 표적으로 삼았다는 새로운 증거가 밝혀졌습니다.

Pegasus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모르게 마이크와 카메라가 활성화되어 전화기를 감시 장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2021년 Elatr의 Android 휴대전화에 대한 법의학 조사에서 Pegasus에 연결된 악성 링크가 포함된 4개의 문자 메시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latr가 2018년 4월 두바이 공항에서 체포된 후 UAE 정보 기관에 수감되어 있던

기간 동안 압수된 전화에 대한 활동은 그 당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려는 시도가 있었음을 추가로 시사합니다.

광고
NSO의 대변인은 Elatr의 주장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NSO는 우리 기술이 자말

카슈끄지나 하난 엘라트르를 포함한 그의 가족 살해와 어떤 식으로든 연관되지 않았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Elatr는 그녀가 살해되기 전 기간에 남편과 그와 가장 가까운 사람들을 잠재적으로

염탐한 사람에 대해 완전히 공개하기 위해 미국 법원을 이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법적 소송을 진행하면서 Elatr는 남편이 사망한 당시 이스탄불에서 휴대전화와 기타 기기를 찾고 있으며 터키 당국이 보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Elatr의 법률 고문인 Randa Fahmy가 워싱턴에 있는 터키 대사관에서 장치를 확보하려는

시도는 작년에 실패했으며 관리들은 그녀가 터키에서 법적 신청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