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가 유엔 핵감시기구에 분노한 이유

우크라이나가 유엔 핵감시기구에 분노한 이유
우크라이나 국영 원자력 회사가 유엔 핵감시기구 국장이 러시아가 통제하는 발전소 방문 계획에 대해 거짓말을 했다고 비난했습니다.
Rafael Grossi는 월요일 우크라이나가 국제원자력기구(IAEA)에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를 방문하도록 초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유엔


파워볼사이트 그러나 Energoatom은 초대가 없었으며 어떤 방문도 그곳에 러시아의 존재를 정당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rossi는 거짓말에 대한 주장이 “터무니없다”고 말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지금은 전쟁이고 감정이 있고 사람들은 매우 강력한 입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그러나 그는 자신의 조직이 안전 검사를 수행할 계약상의 의무가 있다고 주장하며 이것이 “연장할 수 있거나 할 수 없는 호의적인 초대”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월요일 트위터에 “우크라이나가 우리에게 요청했습니다. 우리가 거기에 갈 것입니다”라는 글을 써서 공장에 전문가 임무를 파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썼다.
IAEA는 우크라이나의 국영 원자력 회사인 Energoatom을 홍보하기 위해 국가들과 협력하는 UN에 기반을 둔 기구로 화요일에 그로시가 우크라이나 방문을 요청했다고 주장하여 거짓말을 했다고 격노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방문은 “점유자의 체류를 정당화하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유엔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IAEA는 방문 가능성에 대해 러시아 당국과 연락을 취하고 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며칠 만에 3월 초에 유럽 최대 규모인 자포리지아 원자력 발전소를 탈취했다.

러시아군이 발전소 건물을 점거하면서 포격을 당한 후 국제적 항의가 있었다.
중요한 기반 시설은 손상되지 않았으며 방사선 수준은 정상을 유지했습니다.
공장은 러시아 명령에 따라 일하는 우크라이나 직원과 함께 계속 운영됩니다.
Grossi는 Zaporizhzhia의 상황이 안전에 위험을 초래하며 그곳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싶다고 몇 달 동안 말했습니다.
Zaporizhzhia의 안전 데이터는 더 이상 IAEA로 전송되지 않으며 우크라이나 직원은 “극도로 스트레스가 많고 힘든 작업 조건”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IAEA 국장이 월요일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Energoatom은 성명에서 IAEA의 동의하에 공장의 안전 데이터 전송이 중단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Grossi는 그 주장이 “높은 감정”에서 만들어진 “부주의한 진술”이라고 일축했습니다.
화요일 IAEA는 몇 주 동안 러시아의 통제 하에 있던 폐기된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선 감지기가 우크라이나가 발전소를 다시 통제한 후 처음으로 온라인 상태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곳의 방사능 수치는 분쟁 이전에 측정된 수치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영 원자력 회사인 Energoatom은 화요일 성명을 통해 Grossi가 우크라이나가 방문을 요청했다고 주장해 거짓말을 했다고 비난했다. 모든 방문은 “점유자의 체류를 정당화하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IAEA는 방문 가능성에 대해 러시아 당국과 연락을 취하고 있다.More News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며칠 만에 3월 초에 유럽 최대 규모인 자포리지아 원자력 발전소를 탈취했다. 러시아군이 발전소 건물을 점거하면서 포격을 당한 후 국제적 항의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