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NI 군인 마크 헤일 대위 사망

아프가니스탄: NI 군인 마크 헤일 대위 사망
아프가니스탄에서 숨진 다운 카운티의 한 군인의 미망인은 남편이 “헛되이 죽었다”고 말했다.

그들이 집권에서 축출된 지 거의 20년이 지난 후, 탈레반은 효과적으로 국가를 장악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NI

사설파워볼 이는 최근 대부분의 외국 군대가 철수한 데 따른 것입니다.

남편 마크 헤일 대위가 2009년 8월에 사망한 브렌다 헤일(Brenda Hale)은 미국에서 철수함으로써 서방 정부가 사람들을 “지옥의 입구”에 두었다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은 국가 정부가 붕괴되면서 탈레반에게 마지막으로 함락된 주요 영토였습니다.

아슈라프 가니 대통령도 해외로 도피했습니다. 월요일, 군중들은 아프가니스탄을 떠나기 위해 미군이 통제하는 카불 국제공항에 내려왔습니다. more news

전 DUP 의원이었던 헤일 여사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일어난 사건이 남편의 사망 12주기와 일치했으며 그녀는 뱃속에 ‘결절’이 있고 ‘불안한 상태’에서 텔레비전 사진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 팔로우
탈레반은 아프가니스탄을 과거로 되돌릴 것인가?
BBC News NI와의 인터뷰에서 Hale 여사는 아프가니스탄의 텔레비전 사진을 “보기 어렵다”고 말했으며 전국의 상황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헤일 여사는 서방 정부가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을 버리고 “강제 수용소처럼 나치에게 열쇠를 주었다”고 주장했다.

그녀는 남편이 “매우 자비롭고 친절한 사람”이며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동안 탈레반으로부터 지역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다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NI

그녀는 Hale 대위와 그의 군대 동료들이 “그 나라가 앞으로 나아가도록 돕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에 일종의 민주주의를 건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정말로 믿었다고 주장했습니다. Hale 여사는 서방군이 그 나라를 떠난 후 “우리는 악마를 아프가니스탄에 사는 사람들을 생각하면 저를 두렵게 만듭니다.”

그녀는 서방이 나라를 떠나면서 “국제 테러리스트들이 훈련하고 언제든지 서방을 공격할 수 있는 디스토피아적 놀이터”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직 정치인은 또한 탈레반과 협상해야 하는 것은 “삼키기에는 매우 쓰라린 알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국 정부 ‘공을 떨어뜨렸다’
하원 의원들은 수요일 하원에서 탈레반의 아프가니스탄 인수를 논의할 예정이다.

얼라이언스의 Stephen Farry 부대표는 토론이 “이 과정에서 조금 늦게” 왔다고 생각합니다.

North Down MP는 정부가 “이 문제에 대해 공을 떨어뜨렸다”고 말했으며 더 빨리 조치를 취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DUP의 Jeffrey Donaldson 경은 북아일랜드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온 일부 난민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영국군, 특히 기독교 소수 집단과 함께 일한 사람들에게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북아일랜드의 군대를 여러 번 방문했던 제프리 경은 연합군의 지원을 받는 경찰과 군대가 “훨씬 작고 덜 무장한 탈레반을 상대할 능력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