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긴장으로 아시아에서 미중 갈등 우려

대만 긴장으로 아시아에서 미중 갈등 우려
방콕–중국 국경절 연휴 동안 대만을 괴롭히기

위해 기록적인 수의 군용기를 보낸 후 베이징은 사브르의 덜거덕거림을 완화했지만 훈련 뒤에 있는 수사법과 논리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긴장은 여전히 ​​높습니다.

대만 긴장으로

먹튀검증커뮤니티 전문가들은 현재로서는 직접적인 충돌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데 동의하지만, 대만의 미래가

점점 더 화약통이 됨에 따라 중국과 미국의 야망이 충돌하는 동안 사고나 오산이 대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more news

중국은 전략적으로나 상징적으로 중요한 섬을 자국의 통제 하에 되돌리려 하고 있으며, 미국은 대만을 중국의 광범위한 도전의 맥락에서 보고 있습니다.

영국에 기반을 둔 국제전략연구소(International Institute for Strategic Studies)의 국방 분석가인 헨리 보이드(Henry Boyd)는 “미국의 관점에서 보면 중국과의 강대국 경쟁이라는 개념이 이를 뒷받침하는 의제”라고 말했다.

“중국에 맞서야 할 필요성은 이 싸움을 하지 않는 것 또한 미국의 국익을 배반하는 것으로 간주될 만큼 충분히 강력한 동기 요인입니다.”

중국은 대만을 자신의 영토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섬을 통제하는 것은 베이징의 정치 및 군사적 사고의 핵심 요소입니다. 주말에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조국통일은 반드시 실현되어야 하며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미국은 대만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보다 광범위하게는 인도-태평양 지역으로 초점을 돌리고 있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화요일 대만에 대한 미국의 지지가 “견고하다”고 강조하면서 “우리는 또한 대만과의 관계를 심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매우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워싱턴의 오랜 정책은 대만에 대한 정치적, 군사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지만 중국의 공격으로부터 대만을 방어하겠다고 명시적으로 약속하지는 않았습니다.

대만 긴장으로

양측은 아마도 1996년에 타격에 가장 가까웠을 것입니다.

중국은 대만에 대한 미국의 지원이 증가하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대만에서 약 30km(20마일) 떨어진 해역으로 미사일을 발사하는 것을 포함하는 훈련으로 근육을 강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만의 첫 번째 인기 있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해안.

미국은 2개의 항공모함 그룹을 이 지역에 파견하면서

자체적인 무력 과시로 대응했습니다. 당시 중국은 항공모함도 없었고 미국 선박을 위협할 수단도 거의 없었고 후퇴했다.

이 사건에 충격을 받은 중국은 군대의 대대적인 개편에

착수했고, 25년 후, 쉽게 반격할 수 있는 미사일 방어를 크게 개선하고 자체 항공모함을 장착하거나 건조했습니다.

미 국방부가 의회에 제출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00년에는

중국의 군대를 “규모는 크지만 대부분은 구식 군대”로 평가했지만 오늘날에는 조선을 비롯한 일부 분야에서 이미 미군을 능가하는 라이벌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해군이 있는 곳입니다.

함선 수를 세는 것은 능력을 비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미 해군은 11척의 항공모함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은 2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