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기 마침내 그 끝을 향해

금기

우스꽝스러운 금기

속담에 나오는 고양이처럼 어떤 이념적 금기 에는 아홉 개의 목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단지 죽기를 거부합니다. 예를 들어, 주류 경제계에서 “100% 화폐” 시스템에 대한 의미 있는 토론에 대해 터무니없지만 오래 지속되는 금기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나 그 특정한 금기 마침내 그 끝을 향해 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Felix Martin의 Money: The Unauthorized Biography라는 제목의 2014년 기사에 의해 망각을 향한 추가 압박이 주어졌을 것입니다.

파워볼 제작 6

그런데 그 기사에서 Martin은 에너지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기 때문에 그가 INF 경제학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질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그는 돈의 본질과 금기 관련되어

(a) 고대부터 2000년대 초반의 글로벌 금융 위기까지 포함하여 화폐와 은행의 역사에 대해. “필요한 것은 은행 시스템 내부의 은행가들의 행동이 아니라 은행 시스템의 근본적인 구조를 목표로 하는 개혁입니다.”
그런 다음 Martin은 출발점으로 세 가지 원칙을 제안합니다.

  • “필요한 것은 납세자, 은행가, 투자자가 감수할 위험에 처한 비용과 편익 사이의 완벽한 일치가 아니라 더 긴밀한 일치입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이기고 당신이 지는 완전히 불공정한 상황, 즉 은행 커뮤니티가 좋을 때 대부분의 이익을 얻고 납세자가 나쁠 때 대부분의 손실을 입는 완전히 불공정한 상황이 더 이상 없도록 합시다.
  • “모든 재설계는 통화 정책의 여지를 최대화하고” “유연한 통화 기준의 탈출구”를 유지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정부(또는 중앙 은행과 같은 일부 정부 통제 기관)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대로 국가의 총 화폐 총액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직접적인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가만히 앉아서 시장의 힘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결정하게 하는 것보다 순환.

“비법은 가능한 한 적은 수의 규칙을 설정하고 엄격하게 통제하는 반면 나머지 사람들에게는 사적 주도권과 혁신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자유 기업은 대부분의 경제 영역에서 바람직하지만 정상적인 화폐 창출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게다가 “금융권을 감독하려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말했다. 모호하게 정의되고 의심스러울 정도로 효과적인 감독이 아니라, 상황은 극도로 엄격하게 시행되는 소수의 수정처럼 명확한 규칙을 필요로 합니다.

펀드정보

다음으로 Martin은 다음과 같은 질문에 이유를 묻고 답합니다. “이 벅찬 직업 설명에 답할 수 있는 은행 개혁을 위한 현실적인 제안이 있습니까?” 그의 대답은 “어빙 피셔의 “100% 돈이라는 감동적인 제목의 유명한 [1935년] 제안”입니다. (나는 “유명한”이라는 단어를 읽고 피셔의 제안이 지금까지 얼마나 열심히 무시되었는지 알면서 킬킬 웃었습니다.)
Martin은 또한 “오늘날 ‘Narrow Banking’이라는 기치 아래 [Fisher의 제안]이 세계 최고의 규제 경제학자들에 의해 다시 한번 옹호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내가 말했듯이, 이 문제를 논의하는 터무니없는 금기는 마침내 그 끝을 향해 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잘 가!